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주)즐거운예감 (예술감성교육회사) 대표자 성명 신기수
장르 기타 대표번호 023187877
홈페이지 https://artwith.kr SNS / BLOG https://blog.naver.com/maehok
단체소개 ㈜즐거운예감은 예술 감성 교육 플랫폼으로 예술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그림, 음악 등 예술을 매개로 하는 여러 가지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으며, 예술 감성 교육의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예술 교육자 양성 과정과 예술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예술을 향유하고 나아가 사유와 치유를 이끌어내는 마법의 프로그램이라는 큰 호응 속에 지난 3년간 현장에서 폭발적 호응을 얻었다.
그림 한 점 ‘3분 응시 15분 기록’ 이라는 독창적 프로그램은 그림을 통해 자기 표현, 경청과 공감, 따뜻한 소통을 이루는 융합 예술 수업으로, 교육청, 기관, 기업 등으로 확산 되고 있다.
다른 예술 프로그램들이 예술을 단순히 배우는 것에서 그친다면, 우리는 예술을 우리 삶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방법을 체득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참여자들 모두가 예술을 향유하며, 예술의 주체가 대상이 아닌 ‘나’에게 있음을 깨닫는 참여형 예술 체험 수업으로, 궁극적으로 우리는 삶의 주체가 된다.
그리고 예술이라는 경계를 넘어 환경, 차별, 고립, 장애, 다문화 등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예술 감성 콘텐츠로 개발하고 있다.
어린이부터 시니어까지, 노숙인부터 vip까지 시민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평등한 예술을 통해 공감, 공존의 의미를 구현한다.

주요 연혁
  • 2021 서울교육청 어린이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16차시 <그림으로 읽고 마음으로 쓰다> <그림과 글이 만났을 때> 자료집 출간
  • 2022 예술의전당 어린이아카데미 예술 수업 <그림과 글이 만났을 때> / 반포도서관 예술 수업 성인, 어린이 진행 / 강남구립도서관 예술수업 진행/ 예술교육리더과정 운영/ 신한은행 임직원 연수 프로그램 운영/ <그림과 글이 만나는 예술 수업>출간
  • 2023 서울시 청소년 겨울방학 동행캠프 프로그램 선정 5개 청소년센터 예술수업/ 서울시립미술관, 서울공예박물관 <그림과 글이 만나는 예술수업> / 서울 남부교육지원청 7개 학교 <그림과 글이 만나는 예술수업>4차시 진행 / 서울 답십리 초등학교 20학급 <그림과 글이 만나는 예술수업>4차시진행/ 한국미술재단 <그림과 글이 만나는 예술수업> 매월 진행중/ 서울문화재단 서울예술교육랩 사업 선정 <그림과 글이 만나는 예술수업> 예술 취약계층 6군데 진행 / 전국 도서관, 미술관 예술 수업 진행중 / <그림과 글이 만나는 아트북> 출간 /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전지점 예술 수업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