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루시올앙상블 대표자 성명 주수진
장르 클래식 대표번호 010-5194-5054
홈페이지 SNS / BLOG @
단체소개 루시올 앙상블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및 해외 유수 대학에서 유학을 마친 전문 연주자로 구성된 실내악팀이다.

2019년 창단하여 살롱 드 무지끄, 남양주 악기 박물관, 더 그란데 콘서트 홀, 삼익 아트홀, 강남구민회관 콘서트 홀, 연남장, 에스파스 콘서트 홀 등에서 관객과 가까이 호흡하며 활발한 공연 중에 있다. 특히 해설이 있는 친절한 토크 콘서트 시리즈로 대중들에게 크게 각광을 받아 더 그란데 홀 콘서트 및 삼익아트홀의 연주를 매진 시킨 바 있으며 2023년 서울문화재단의 창작아티스트로 선정되어 ‘친절한 음악극– 시간 여행’ 의 기획 공연을 앞두고 있다.

루시올 앙상블은 세계 최고 수준의 클래식 연주자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한국에서 클래식 소외와 연주자의 거대한 집단 재능이 낭비되고 있는 것에 깊은 안타까움을 느끼고, ‘조금 더 쉽게’ ‘조금 더 편하게’ 공연을 전달하여 클래식 공연을 한 걸음 더 가까이 대중에게 전달하고자 함을 예술가의 소명으로 삼아 다양한 기획을 해왔다. 전통적 방식의 연주에 해설을 더하고, 일러스트와 미술, 배경 및 조명을 사용해 곡의 이해를 도왔으며, 나아가 인터뷰 및 관객의 참여를 통한 인터랙티브 공연도 수십 차례 진행하였다.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통해 클래식에 대한 대중의 ‘수요’는 분명히 존재하나, 그것을 ‘생산’하는 방식에 대한 본질적 변화가 필요함을 확신하고 조금 더 쉽고, 조금 더 친절한 공연을 하기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연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