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한국음악교사 심포니 오케스트라 대표자 성명 권성해
장르 클래식 대표번호 010-4705-8351
홈페이지 SNS / BLOG https://www.instagram.com/kmtso_official?igsh=MTJxbWFsbWpubGIxMA==
단체소개 안녕하세요?
한국음악교사 심포니 오케스트라 총무인 손희영입니다. (서울 경희고 음악교사, 01-9437-4107)

한국음악교사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전국의 음악 교사 중 오케스트라에 들어가는 악기들을 다룰 수 있는 교사들의 모임입니다.
2025년에 창단이 되어 2025년에는 서울, 경기, 강원도 지역의 중등 음악교사들이 공연을 했으면 2026년 현재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북의 선생님들께서 참여하셨습니다.(지역에 제한이 없고 중등 음악교사면 모두 가능합니다)

2025년 9월 21일 마포아트홀에서 공연을 했고 올해 2026년에는 9월 20일 도암아트홀에서 연주를 할 예정입니다.

교사들의 공연이기 때문에 홈페이지는 없습니다만..

https://www.youtube.com/@KMTSO_%EC%98%A4%EC%BC%80%EC%8A%A4%ED%8A%B8%EB%9D%BC

유튜브에 한국음악교사 오케스트라를 검색하시면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자리 잡혀있는 단체는 아니지만, 중등학교 음악교사들이 활동하기 때문에 더욱 재정적인 지원이 생긴다면 소외계층 예술교육이 가능합니다.
다만 교사들의 연주인지라 서울시 교육청에서 지원해주는 300만원이 예산의 전부이며 나머지는 교사들이 돈을 지불하여 공연장 대관, 연습실 대관, 악기 대여들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 부탁드립니다.
주요 연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