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문화예술의
균형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업과 예술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문화예술후원기관
한국메세나협회
전체 290건
[공지] | [모집] 2025 한성자동차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 희망멘토단 모집 안내 | 2024-12-09 | 18 | |||||||||||||||||||||||||||||||||||||||||||||||||||||||||||||||||||||||||||||||||||||||||||||||||||||||
[공지] | [모집] 2025 한성자동차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 장학생 멘티 모집 안내 | 2024-12-09 | 17 | |||||||||||||||||||||||||||||||||||||||||||||||||||||||||||||||||||||||||||||||||||||||||||||||||||||||
[공지] | [모집] 여성 암경험자와 보호자를 위한 <우먼 힐링 LIFE : TALK & ARTS> 모집 안내 | 2024-11-27 | 102 | |||||||||||||||||||||||||||||||||||||||||||||||||||||||||||||||||||||||||||||||||||||||||||||||||||||||
[공지] | [채용] 한국메세나협회 직원 채용 공고 | 2024-11-22 | 2380 | |||||||||||||||||||||||||||||||||||||||||||||||||||||||||||||||||||||||||||||||||||||||||||||||||||||||
파일 첨부 : [별첨]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hwp
한국메세나협회 직원 채용 공고
1. 채용 개요 가. 채용 분야 및 선발예정인원
나. 근무조건 ㅇ 고용형태 : 계약직 사원급 (※ 경력 1년 이상 ~ 4년 이하) ㅇ 고용기간 : 2025년 1월 2일 ~ 12월 31일까지 ※ 향후 근무 평가에 따라 근로 연장 및 정규직 전환 가능 ㅇ 근무장소 : 한국메세나협회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37 / 여의도동 기계회관 본관 6층) ㅇ 급 여 : 내부기준 적용 ㅇ 근무조건 : 주 5일 (주말 근무 시 대체휴가 적용) / 4대 보험 지원 2. 응시 자격 요건 가. 4년제 대학이상 졸업자 나. 문화예술 및 기업 사회공헌에 대한 이해 및 비전 있는 자 다. 창의적인 기획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화예술에 대한 knowledge skill 보유자 라. 유관 기관·단체 업무 경험자 우대 마. 영어능통자 우대 3. 채용절차 가. 1차 서류전형 ㅇ 제출서류에 의한 자격요건 및 경력 등 심사 나. 2차 면접시험 ㅇ 면접시험은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실시 ㅇ 당해 업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자세 등 적격성 종합 평가
4. 접수 및 진행 일정
5. 제출서류 가. 필수서류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각 1부(첨부양식 기재) 나. 선택서류 : 해당자에 한함 ㅇ 재직 또는 경력증명서 1부. - 경력증명서에 담당업무를 구체적으로 기재 요망 ㅇ 자격증 사본 1부. ㅇ 외국어 능력 증빙서류 1부.
6.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최종합격자 통지 후 신원조회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와 구비서류에 허위 사실이 판명될 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최종 합격자가 채용을 포기하는 경우 차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메세나협회 오혜연 선임(02-761-310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공지] | [안내] 2024 기업 문화소비 활성화 지원 캠페인 ‘선물하는 문화, 함께하는 문화’ (※기금 소진 시 종료) | 2024-11-21 | 102 | |||||||||||||||||||||||||||||||||||||||||||||||||||||||||||||||||||||||||||||||||||||||||||||||||||||||
Ⅰ. '선물하는 문화, 함께하는 문화' 지원 캠페인
한국메세나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문화로 인사합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기업의 건전한 문화접대 확산 및 기업 문화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선물하는 문화, 함께하는 문화' 지원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기업 관계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Ⅱ. '선물하는 문화, 함께하는 문화' 문화예매권 & LG아트센터 서울 기프트카드
한국메세나협회는 인터파크 티켓, LG아트센터 서울과 협력하여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상품을 예매할 수 있는 문화예매권 및 기프트카드를 기획하였습니다. 문화예매권 및 기프트카드를 활용하면 고객의 취향이나 일정에 대한 걱정 없이, 손쉽게 문화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문화로 인사합니다 홈페이지(hello2culture.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의 | 한국메세나협회 A&B팀 02-784-0952
|
||||||||||||||||||||||||||||||||||||||||||||||||||||||||||||||||||||||||||||||||||||||||||||||||||||||||||
[공지] | [모집] 메트라이프 재단 문화예술 사회공헌 'The Gift' : 뮤지컬 '심청날다' 광주공연(12.14) 신청안내 | 2024-11-14 | 82 | |||||||||||||||||||||||||||||||||||||||||||||||||||||||||||||||||||||||||||||||||||||||||||||||||||||||
메트라이프 재단 문화예술 사회공헌 'The GIft' : 뮤지컬 '심청날다' 광주공연 안내 일시 12월 14일(토), 오후 4시 장소 광주광역시 광산문화예술회관 (광주 광산구 광산로68번길 13)
러닝타임 80분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 가능
출연진 국악크로스오버밴드 ‘날다’ 예매방법 ※전석무료 문의 한국메세나협회 오현상 매니저(02-761-3308,ohs3196@mecenat.or.kr)
|
||||||||||||||||||||||||||||||||||||||||||||||||||||||||||||||||||||||||||||||||||||||||||||||||||||||||||
290 | [모집] 2025 한성자동차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 희망멘토단 모집 안내 | 2024-12-09 | 18 | |||||||||||||||||||||||||||||||||||||||||||||||||||||||||||||||||||||||||||||||||||||||||||||||||||||||
289 | [모집] 2025 한성자동차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 장학생 멘티 모집 안내 | 2024-12-09 | 17 | |||||||||||||||||||||||||||||||||||||||||||||||||||||||||||||||||||||||||||||||||||||||||||||||||||||||
288 | [모집] 여성 암경험자와 보호자를 위한 <우먼 힐링 LIFE : TALK & ARTS> 모집 안내 | 2024-11-27 | 102 | |||||||||||||||||||||||||||||||||||||||||||||||||||||||||||||||||||||||||||||||||||||||||||||||||||||||
287 | [채용] 한국메세나협회 직원 채용 공고 | 2024-11-22 | 2380 | |||||||||||||||||||||||||||||||||||||||||||||||||||||||||||||||||||||||||||||||||||||||||||||||||||||||
파일 첨부 : [별첨]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hwp
한국메세나협회 직원 채용 공고
1. 채용 개요 가. 채용 분야 및 선발예정인원
나. 근무조건 ㅇ 고용형태 : 계약직 사원급 (※ 경력 1년 이상 ~ 4년 이하) ㅇ 고용기간 : 2025년 1월 2일 ~ 12월 31일까지 ※ 향후 근무 평가에 따라 근로 연장 및 정규직 전환 가능 ㅇ 근무장소 : 한국메세나협회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37 / 여의도동 기계회관 본관 6층) ㅇ 급 여 : 내부기준 적용 ㅇ 근무조건 : 주 5일 (주말 근무 시 대체휴가 적용) / 4대 보험 지원 2. 응시 자격 요건 가. 4년제 대학이상 졸업자 나. 문화예술 및 기업 사회공헌에 대한 이해 및 비전 있는 자 다. 창의적인 기획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화예술에 대한 knowledge skill 보유자 라. 유관 기관·단체 업무 경험자 우대 마. 영어능통자 우대 3. 채용절차 가. 1차 서류전형 ㅇ 제출서류에 의한 자격요건 및 경력 등 심사 나. 2차 면접시험 ㅇ 면접시험은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실시 ㅇ 당해 업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자세 등 적격성 종합 평가
4. 접수 및 진행 일정
5. 제출서류 가. 필수서류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각 1부(첨부양식 기재) 나. 선택서류 : 해당자에 한함 ㅇ 재직 또는 경력증명서 1부. - 경력증명서에 담당업무를 구체적으로 기재 요망 ㅇ 자격증 사본 1부. ㅇ 외국어 능력 증빙서류 1부.
6.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최종합격자 통지 후 신원조회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와 구비서류에 허위 사실이 판명될 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최종 합격자가 채용을 포기하는 경우 차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메세나협회 오혜연 선임(02-761-310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286 | [마감] <두산아트스쿨: 창작 워크숍 12기> 참가자 모집 안내 | 2024-11-22 | 254 | |||||||||||||||||||||||||||||||||||||||||||||||||||||||||||||||||||||||||||||||||||||||||||||||||||||||
파일 첨부 : 두산아트스쿨;창작 워크숍 12기_커리큘럼.pdf
<두산아트스쿨: 창작 워크숍>과 함께할 청년 예술가를 모집합니다.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아티스트와 함께 창작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예술창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주고 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혼자서는_심심해 #무대위_창작자와_함께 #두산아트센터_Space111_무대서기 ● 워크숍 개요 • 기간: 2025. 1. 8(수) ~ 2. 17(월) *워크숍별 일정 확인 필요 • 대상: - 19~24세 청년(연나이 기준, 2001~2006년 출생자 신청 가능) - 전 일정 대면 수업 참여 가능한 분 - 이전 워크숍 참가자의 경우, 참가하지 않았던 워크숍 분야에 한해 신청 가능 예. <두산아트스쿨: 창작 워크숍 - 11기 연기·연출> 연기 참여자 → <두산아트스쿨: 창작 워크숍 - 12기 연기·연출> 연기 참여 불가 → <두산아트스쿨: 창작 워크숍 - 12기 연기·연출> 연출 참여 가능 - 워크숍별 세부 참여 조건 확인 • 인원: 워크숍별 20명 이내 • 장소: - 수업: Studio DAC(서울 종로구 종로 187 매헌빌딩 8층) - 두산아트센터Space111(서울 종로구 종로 33길15 연강빌딩 B1층) • 참가비: 무료
● 모집 일정 • 모집: 2024.11.22(금) 오전 11시 ~ 12.6(금) 오후 5시 • 발표: 2024.12.18(수) 오후 2시,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 예정
● 신청 방법 워크숍별 상세 내용(대상, 일정, 커리큘럼) 확인 후 링크(구글 폼) 접속하여 신청서 작성 후 제출
● 우대 선정 대상 • 선정 심사는 지원자의 우대 선정 대상 조건뿐만 아니라,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등 전반적인 항목을 고려하여 진행합니다. • 해당자의 경우 제출해야 하는 증빙 서류를 잘 확인하시어 신청 페이지의 서류 제출 란에 업로드 해주십시오. • 모든 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분으로 제출
1) 저소득층 청년(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
2) 2023년 혹은 2024년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청년(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기준) -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소득 기준은 23년 혹은 24년 중 택일하여 제출)
3)공연예술 분야 전공의 미취업 청년 *아래 2가지 서류 모두 제출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또는 수료증
4)수도권 (서울, 경기) 외 지역 거주자(주민등록주소지 기준) - 본인 명의 주민등록표(초본) *증빙서류 미제출 혹은 우대 선발 대상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면 선발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문의 두산아트센터 doosanartcenter.com 02-708-5006, webmaster@doosanartcenter.com ● 워크숍 소개 본 프로그램은 단순 강의식 수업이 아닌 워크숍으로, 10회차에 걸쳐 참가자들이 함께 탐구하며 하나의 작품을 완성해 나가는 협동 과정입니다. 신청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 상세보기(클릭)
① 희곡 워크숍: 윤성호 극작가 모집 대상 • 희곡을 쓰고 싶은 누구나 지원 가능 수업 일정 • 기간: 2025년 1월 8일(수) ~ 2월 12일(수) @Studio DAC - 매주 수, 토요일 오후 2시~5시 - 단, 2월 5일(수) 수업 없음 발표회 일정 • 일시: 2025년 2월 15일(토) 오후 1시~6시 @Space111 ② 공연 만들기 워크숍: 이성직 연출가 모집 대상 • 공연 관련 전공자 • 공연 제작 경험자(동아리, 워크숍, 취미반 포함 1편 이상 제작 경험) - 워크숍에서는 창작의 여러 역할(구성, 기획, 연기, 연출, 텍스트 생산 등)에 두루 참여 예정 • 수업 시간 외 팀원들과 작업 스케줄을 조율, 추가 연습을 진행할 수 있음 수업 일정 • 기간: 2025년 1월 9일(목) ~ 2월 13일(목) @Studio DAC 발표회 일정 • 일시: 2025년 2월 17일(월) 오전 11시~오후6시 @Space111
• 연기자 15명, 연출 5명 선정 • 연기/연출 관련 전공자 또는 연기/공연 연출 유경험자(학교 동아리 공연 포함)에 한해 지원 가능 • 수업 시간 외 팀원들과 작업 스케줄을 조율, 추가 연습을 진행할 수 있음 수업 일정 • 기간: 2025년 1월 14일(화) ~ 2월 11일(화) @Studio DAC 발표회 일정 • 일시: 2025년 2월 14일(금) 오후1시~6시 @Space111
주최: ㈜두산
희곡 워크숍 희곡을 쓴다는 것은 어려워 보이지만 사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희곡 한 편을 끝까지 쓴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글을 통해 무언가를 표현하고 싶고, 나누고 싶은 것은 기본적인 욕망이지만, 마음만으로는 잘 되지 않습니다. 그러한 영감과 기술 사이에서의 줄타기를 강사, 그리고 참가자들과 함께합니다. 어느새 희곡 한 편이 써져 있습니다. 그리고 배우들이 내 이야기를 읽습니다.
*사전 필독서* ①나는 OO입니다. 나는 OO을 원합니다. 너는 OO입니다. 너는 OO을 원합니다. 함께 만난 서로에게 자신을, 그리고 서로를 소개합니다. ②<바냐 아저씨>에서 <외로운 사람, 힘든 사람, 슬픈 사람>까지 무엇인가 쓰고 싶은 감각을 공유합니다. ③워밍업: 난 희곡을 몰라요(절망편) 시작은 무분별하게. 시간과 장소의 비약이 없는 5분 분량의 장면을 써보고 공유한다.
④희곡은 무엇일까? 희곡을 쓸 준비 1: 가설 연극은 무엇이고 그 제약은 무엇일까? 그럼 나는 왜 희곡을 쓰는가? 이야기를 나누고 드디어 희곡을 쓸 준비를 시작한다. 가설: 무엇을 말할 것인가? 어떻게 말할 것인가? ⑤희곡을 쓸 준비 2: 인물 어떻게 생생한 인물을 만들 수 있을까? - 인물의 설정: 세가지 차원에서 - 인물의 조건: 인물의 성장 - 인물의 욕망: 인물을 움직이게 하는 것들
⑥희곡을 쓸 준비 3: 플롯 - 플롯과 줄거리의 차이 - 플롯의 구성과 특징 자신이 쓴 가설과 인물이 안착할 플롯을 만들어보기
⑦이번엔 준비가 됐어. 다시 무작정 써보기 서로의 중간과정 읽어보기 관객의 입장이 되어보기: 객관화 훈련
⑧이런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런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 대사는 어떻게 써야 할까? - 인물은 어떻게 묘사해야 할까? 다양한 예시들을 통해 내 글을 다시 생각해보기
⑨리얼함에 대하여. 관객과 무엇인가를 공유함에 대하여 리얼함, 그럴듯함이란 무엇일까? 왜 나는 리얼한, 그럴듯한 글을 쓰지 못할까? 그래서 결국 관객과 어떻게 만날 것인가?
⑩발표회 희곡 낭독 및 합평
윤성호(극작가) 작/연출. 연극 <화성에서의 나날 : 파트 1><죽음의 집><미인–거기 있던 말들><미인><해맞이> 각색. 연극 <녹천에는 똥이 많다><꿈이 아닌 연극> 공연 만들기 워크숍 ’왜 난 이런 공연을 하고 있지?’를 생각하다 보면 결국은 (그나마) 이게 내 몸에 맞아서란 생각이 듭니다. 물론 그때그때 우리 몸은 달라지지만 말입니다. 몸은 신체, 성격, 호기심, 취향, 환경, 관계 등이 복합적으로 오고 가는 어떤 상태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공연에 내 몸을 일방적으로 맞추기에 앞서, 공연과 내 몸이 어떻게 협상할 수 있을지 그 가능성에 주목해보려고 합니다. 일상에서 소재를 길어 올려, 공연 만드는 연습을 합니다. 공연을 무어라 단정 짓지 않는 연습을 합니다. ’이게 될까?’라는 의심을 동력삼고, 터무니없는 생각을 잘 간직하고 꺼내 쓰는 연습을 합니다.
①오리엔테이션 1.프로그램 개요 소개 + 상호 호칭 정하기 + 강사 소개 2.자기 소개 최근 가장 재미있었던 공연 혹은 가장 공연적이었던 순간 공유하기 지금의 자신을 표현하기
②1인 창작 (1) 1.소재 찾기 - 뭔지 잘 모르겠지만, 종종 거슬렸던 무언가 떠올리기 - 나를 화나게 했던 무언가 떠올리기 - ‘이건가?’ 싶은 감이 들었던 무언가 떠올리기 - 쓰다 남은 소재 떨어뜨리고, 줍기 - 소재 결정하기 2.캐스팅 - 소재를 드러내기에 적절한 장소, 적절한 배우/매개체, 충분한 러닝타임 캐스팅
③1인 창작 (2) 1.뭐가 됐든 초안 - 결정한 소재와 캐스팅을 바탕으로 구성안 초안 짜깁기 2.제약 창작하기 - 제약 뽑기 상자에서 무작위로 1가지의 제약을 뽑아, 그 제약에 맞춰 구성안 수정하기 3.구성안 나눔 - 구성안 공유하기와 경청하기
④창작 단위 꾸리기 1.1~3회차를 통해 쌓은 각자의 데이터(감)를 바탕으로 창작 단위 꾸려보기 - 창작 단위 이름 붙이기 - 창작단위별 관심 키워드, 문장, 질문, 이미지, 순간 수집하기
⑤그래서 공연은 언제 준비할 건데? (1) 1.시작하기에 앞서 이런 말씀 죄송하지만 - 1~4회차를 통해 쌓은 데이터(감)를 바탕으로 사용 가능한 공연 장소/무대 기술과 몇몇 제약 조건을 확인하기 2.리서치 - 강사의 리서치 방법론 제안 - 창작단위별 수집한 관심사 바탕으로 리서치 진행 3.굳이 사건 계획하기 - 리서치에 입체감을 더해줄 사건을 굳이 계획하기 - 창작단위별 필드 트립 계획 작성 및 공유
⑥그래서 공연은 언제 준비할 건데? (2) - 주요 문장/질문 길어 올리기 - 표현 매체/행위자(actor) 결정하기 - 구성안 초안 얼기설기 만들기
⑦공연 준비 (1) - 공연 장소 및 타임 테이블 전체 협의 - 구성안 번복하기 - 연습/제작 진행
⑧공연 준비 (2) - 지금까지 준비된 무언가를 서로에게 공유하고, 진지하게 감상하고 피드백하기 - 연습/제작 진행
⑨공연 준비 (3) - 연습/제작 진행
⑩그래서 우리는 공연을 (과연) 발생시켰나? - 극장 리허설과 공연 발표 - 합평회
이성직(연출가) 통상 공연으로 명명되는 무언가를 만드는 창작자다. 직접 하는 걸 신뢰하는 편이다. 일상에서 소재를 줍고, 일상에서의 행동을 작업으로 직접 연결한다. 참여자(관객)와 같이 맥락을 만들어 나가는 창작 방식에 관심을 두고 있다가, 최근엔 극장에 관심을 두게 됐다. 어쩌다 소극장 공동 운영을 하게 되며, 일상에서 주운 무언가를 어떻게 극장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 의아해하며 극장 안에서 일단 이것저것 해보는 와중에 있다.
공연 <열린 연극회 : 오픈 오케스트라 쇼><펄프 픽션><아파야 낫는다 건강백세!>
연기·연출 워크숍 <나머지 연극> ‘하이라이트 영상’ 혹은 ‘예고편’에 절대 포함되지 못할 등장인물, 사건들에 주목해봅니다. 나머지, 잉여, 지나쳤던 부분들, 눈에 띄지 않았던 부분들에 주목해봅니다. 그들에게 발언권을 주고, 그들의 이야기로 원텍스트를 다시 읽어봅니다. 혹은 원텍스트와 전혀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봅니다.
①1강 - 프로그램 소개 - 수업 소개 - 자기 소개 (창작자로서의 나/감상자로서의 나) - 몰아보기 문화와 삭제되는 주변들 - 우리 주변의 사랑스러운 나머지들
②2강 - 기존의 관습: 주연과 조연, 중심 서사와 주변 서사 - 기존의 관습 극대화하기: 오프닝 시퀀스 만들기 (뮤직비디오 만들기)
③3강 - 중심과 주변 바꾸기: <햄릿>에서 햄릿 빼기, <오이디푸스>에서 오이디푸스 빼기 - 기존의 관습: 희곡, 무대 - 연극의 4요소 하나씩 삭제해보기 (1) 희곡 없이, 무대 없이 연극 만들기
④4강 - 기존의 관습: 배우 - 연극의 4요소 하나씩 삭제해보기 (2) 배우 없이 연극 만들기
⑤5강 - 나머지 수집가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나머지' 모아오기) - 나머지들을 엮어서 이야기 만들기
⑥6강 - 팀 결성 및 공간 투어 (최종 발표 장소인 ‘Space111’의 나머지 공간 찾기) - 우리가 주목할 나머지 발견하기
⑦7강 - <나머지 연극> 공연 준비 (1)
⑧8강 - <나머지 연극> 공연 준비 (2)
⑨9강 - 리허설 및 피드백
⑩10강 - 극장 리허설 - 발표회 및 합평
윤혜숙(연출가) 래빗홀씨어터 대표 연극 <시차><은의 혀><더 라스트 리턴><정희정><세컨드 찬스><편입생><당신을 초대합니다><모자_숨_스물다섯><춤의 국가> <마른대지><우리는 이 도시에 함께 도착했다> 수상 |